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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소한 지식/MY '크룽이' Story

쉐보레 크루즈 키 케이스 교체하기!!

by runningkim21 2021. 4. 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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쉐보레 크루즈 키 케이스 교체하기!!

 

 차를 7년 넘게 몰다보니 새것이었던 스마트 키도 손에 땀이며, 먼지며, 기타 등등에 시달려서 실리콘 재질로 된 버튼이 삭아서 떨어져 버렸네요. 귀찮아서 임시로 투명테이프로 붙혀서 쓰다가 마음먹고 교체를 해주었습니다. 쉐보레 정품에는 키 케이스가 별도로 판매가 되지 않아 인터넷 검색하여 케이스만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. 작업은 처음 기존 스마트 키 분해할 때가 어렵고, 그 외에는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으니 어렵진 않을 거예요~~^^

 

■ 기존 케이스 분해하기

 

<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키>

버튼이 다 떨어져 투명테이프로 임시 조치한 기존의 스마트키...그동안 고생한 녀석을 과감하게 분해를 해줍니다.

그동안 고생했다...

 

<기존 스마트키 분해 #1: 공략 포인트>

사진의 적색 선 부위를 끝이 가늘은 '일자 드라이버'를 이용하여, 조립된 틈사이로 넣어 벌려 분해를 해줍니다.

너무 깊숙히 넣으면 내부의 PCB가 손상될 위험이 있으니 끝날의 일부만 넣어 조심하면서 분해를 해줍니다.

 

 

<기존 스마트키 분해 #2: PCB 분해>

커버 분해가 완료되었으면 PCB를 기존 케이스에서 분리 해줍니다.

분리한 PCB는 새 케이스에 다시 조립할 예정이니 별도로 잘 보관해 줍니다.

 

 

■ 새 케이스에 조립하기

<인터넷으로 구입한 새 케이스 #1: 전면>
<인터넷으로 구입한 새 케이스 #1: 후면>

이제 새로 이식한 스마트키 케이스를 준비합니다.

 

쉐보레 정품은 케이스만 별도로 판매하질 않고 키 뭉치로 구입을 해야하며, 별도의 코딩과 키를 다시 파야되서 비용이 상당이 많이 들어갑니다. 그래서 포기...

 

그리하여 인터넷으로 별도로 구매한 새 케이스입니다. 단 이 녀석은 기존 키와 새 케이스에 조립되어 있는 키의 길이가 달라 재활용하려면 키에 붙어있는 핀을 빼서 다시 조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그냥 포기하고 다 조립한 후 키만 새로 파기로 결정하고 작업하였네요~.

 

<새 케이스의 분해>

새로 교체할 케이스를 분해합니다. 여기서 키 부분의 힌지와 스프링이 분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
주의라고 하긴 뭐하지만 분리되었을 경우 다시 재조립해주면 되니 안심하시고 조립하면 됩니다.

분실 위험은 주의...

 

<기존 PCB의 조립 방향>
<PCB 조립 완료>

기존 스마트키에서 분리한 PCB를 새 케이스의 홈에 맞춰 조립을 해줍니다.

 

<스프링의 돌기>

키를 사진과 같이 끼우고, 바닥에 놓습니다. 그리고 스프링의 돌기 위치를 확인합니다.

 

<키의 플립을 위한 조립 참고>

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. 스프링의 돌기를 위 사진의 홈에 끼워주고,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돌려 스프링을 1~2회 감아준 후 조립을 합니다. 감아주는 이유는 키의 플립 기능을 위해서 입니다. 안감아주면 키가 안나와요~^^;;

저는 1회 감았을 때 키가 나오는 속도가 괜찮아서 1회만 감았습니다.

 

조립후 키가 올라오는 상태를 확인해주세요. 저는 다행히 잘 올라오네요~^^

 

<마무리 #1: 볼트 체결>
<마무리 #2: 쉐보레 마크 스티커 부착>

동봉되어 있던 볼트로 최종 조립을 하고, 쉐보레 마크까지 붙혀주었습니다.

싼게 비지떡이라고 마크는 우레탄같은 스티커네요~^^;;

 

<마무리 #3: 배터리 삽입>
<배터리 커버>

배터리를 끼우고, 배터리 커버를 조립하면 끝!!

 

<완성된 사진>

짜잔~~완성된 사진입니다.

 

<키 플립을 폈을 때 사진>

버튼을 눌렀을 때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. 휴~~

 

<키 파기 작업>

 

마지막으로 동네 열쇠집에 가서 키 복사를...

 

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럽게 케이스 교체를 완료하였네요.

다음 교체때까지 탈없이 오래오래 타보자~~

 

 

-끝!!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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